[페이스북 메신저] 메시지 안 보내짐 현상 / 해결방법 / 이유

2021. 5. 3. 21:44.computer

FaceBook Messenger 메세지가 보내지지 않나요? 

 

페이스북 메신저는 카카오톡의 1처럼 읽음 표시가 있습니다.

구분하는 방법은, 체크 표시가 색칠이 되어있으면 상대방에게 메시지가 전달되었다는 것이고, 밑그림처럼 체크가 색칠되어있지 않으면 메시지가 상대방에게 전달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사진 1

읽음 표시

페이스북 메신저도 카카오톡의 1처럼 읽음 표시가 있습니다.

구분하는 방법은, 체크 표시가 색칠되어있다면 상대방에게 메시지가 전달되었다는 것이고, 체크가 색칠되어있지 않으면 메시지가 상대방에게 전달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사진 2

그리고 이 체크표시가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으로

변경되어 있으면 상대방이 읽었다는 뜻입니다.

 

메시지가 보내지지 않거나 전달되지 않은 이유와 해결 방법을 알아봅시다.


1. 메시지가 전달되지 않는 이유.

1-1. 상대방이 온라인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은 경우.

상대방이 Wifi나 모바일 데이터에 연결되지 않은 경우나, 비행기 모드를 사용하거나, 통신이 불안정하거나, 무선통신망이 없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전송되지 않는 경우는 상대방이 나를 차단하면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이 나를 차단할 이유가 없다면 이런 이유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1-2.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경우.

가능성이 가장 높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먼저 Facebook에는 두 가지 차단 옵션이 있습니다.

'Facebook에서 차단'과, 'Facebook 메신저에서 차단' 이 있습니다. Facebook에서 차단을 선택하면 차단한 Facebook 친구는 내 프로필이 완전히 숨김 처리가 됩니다. 그 사용자에게는 내 계정이 아예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Facebook 메신저에서 차단'을 누르면 페이스북은 볼 수 있지만 페이스북 메신저는 사용하지 못합니다. 

 

1-3. 상대방이 FaceBook에서 로그아웃된 상태인 경우.

상대방이 새 기기를 구입해 FaceBook에서 로그아웃이 되거나, 상대방이 스마트 기기를 초기화해 Facebook에서 로그아웃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전화나 카카오톡 등 상대방과 연락할 수 있는 다른 수단으로 페이스북에 로그인을 하라고 요청해보세요.

 

1-4. 나의 FaceBook Messanger가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간혹 Facebook의 자체 버그로 메시지가 보내지지 않거나 튕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Facebook messenger를 Apple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해당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보세요.


2. 메시지 안 보내짐 해결 방법.

1. FaceBook Messanger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혹시 모를 버그나 페이스북 메신저 자체의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2. 설정된 기본 이모티콘을 한 개 보내주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옆에 있는 '좋아요👍🏻' 혹은 메시지 입력 바 가장 우측에 있는 위치에 있는 이모티콘(좋아요 위치에 있는 이모지- 사진 참조)을 전송해보세요.